본문 바로가기

다다의일상폴더

화장실 인테리어 조명 하나로 감성적인 분위기 전환시키기

반응형
간단한 화장실 인테리어 해보기

 

 

간단하게 화장실 셀프 인테리어를 해볼려고 한다.

인테리어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 새로 만든

취미생활로 인테리어를 해보려고 했다.

 

 

 

LED 직부등 활용 방법

 

 

몇가지 영상을 찾아보니 LED 조명 하나로 부엌, 화장실, 방 등등 다양하게

분위기 있게 인테리어가 가능 하다고 했다.

그래서 이번에 레나에너지에서 팔고 있는 LED 직부등을 2개 구매했다.

 

 

 

LED 직부등 사이즈 및 구성품

 

레나에너지 LED 직부등 사이즈

 

이번에 구매한 LED등은 50cm 이다.

먼저 구매 전에 화장실 어디서 사용할건지 생각하고

들어갈 수 있는지 규격을 측정했다.

 

 

 

 

레나에너지 LED 직부등 구성품

 

구성품은 제품과 충전할 수 있는 USB 케이블 그리고 자석 패치가 있었다.

접착식 패드는 들어가 있지 않았기 때문에 자석이 붙지 않는 곳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접착식 패드를 개인적으로 구매 후 사용해야 한다.

충전 어댑터는 없고 선만 들어가 있었다.

충전 단자는 예전에 사용하던 모양이다.

(이름모름)

 

 

 

화장실 셀프 인테리어 전 모습 사진

 

나의 평범한 화장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그런 장소다.

오늘은 LED 직부등을 가지고 인테리어를 해보려고 한다.

 

 

 

LED 직부등을 붙이려고 하는 위치는 수납장 바로 밑 부분이다.

여기는 자석패드로 붙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따로 접착식 패드가 필요하지 않았다.

(오예)

 

 

 

LED 직부등 밝기

 

직부등 밝기는 조절할 수 없었다.

켜고 끄는 기능과 움직임 감지 센서 모드가 있었다.

움직임 감지 모드는 가까이 갔을때 움직이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이다.

 

 

 

 

저녁에 불을 다 끄고 LED 직부등만 켜보았다.

직부등만 켰을 뿐인데 방이 환하게 보였다.

사진이 실제 방 모습보다 더 환하게 나온 것 같긴 하지만

충분히 밝은 정도의 밝기였다.

 

 

 

움직임 감지 센서 모드 작동 영상

 

 

 

화장실 셀프 인테리어 후 모습 사진

 

확실히 화장실 분위기가 달라졌다.

어느 고급 호텔에 있는 화장실 느낌이 강하게 느껴졌다.

수납장 왼쪽 오른쪽 총 2개를 붙일려고 했다가

왼쪽에 1군데만 먼저 붙여 보았다.

 

 

 

1개만 붙여도 생각보다 밝아진 화장실을 보고

하나만 붙여도 되겠는데 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두개 다 붙여보기로 하고 하나 더 붙여 보았다.

 

 

 

이야

뭐야

확실히 2개가 더 밝고 좋은 느낌이 들었다.

셀프 인테리어가 점점 재밌어지는 기분이 들었다.

 

 

 

움직임 감지 센서 점등 후 소등까지 걸리는 시간 테스트 영상

 

움직임이 감지되고 점등 후 약 10~20초 정도 기다렸다가

자동으로 소등이 되었다.

오른쪽으로 상시 점등 된 상태로 유지시켜놓았다.

 

 

 

 

 

USB 충전 모습

 

구성품에 충전 어댑터는 없기 때문에 따로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이정도 밝기라면 집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캠핑을 가거나 차박을 갔을 때 조명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

충전식이라 보조배터리로 충전도 가능하고 가볍고 부피도 작기 때문에

수납도 무리없기 때문에 가성비 좋게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반응형